의료보험증 재발급 방법 알아보기
제가 어린시절 기억에 부모님과 병원을 가게되면, 의료보험증을 반드시 챙겨갔던 기억이 있는데요. 최근에는 인터넷이 잘 되있기 때문에 궂이 의료보험증을 챙겨가지 않아도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어 의료보험증 관리를 허술하게 하게 되어 의료보험증 분실이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의료보험증 역시 소중한 개인정보가 담긴 신분증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잃어버리게 되면 범죄에 악용될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의료보험 분실 시, 의료보험증 재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금부터 하나하나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의료보험증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재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먼저, 포털사이트에 "국민건강보험공단"을 검색해 사이트에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 화면의 빨간색으로 표시한 개인 버튼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아래 추가 메뉴가 나오고 그 메뉴의 조회 및 발급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 다음으로 아래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3번째 아이콘인 "건강보험증 재발급"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여기까지 오셨으면 이제 다 오셨습니다.
건강보험 재발급 버튼을 클릭하시면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를 구하는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해 주시면 재발급 신청서를 작성하시는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위 와 같은 신청서에 빨간색 별표가 붙은 곳은 필수 입력사항이오니 잘 기입하셔서 확인버튼을 누르시면 신청이 끝나게 됩니다. 의료보험증 재발급은 신청한 다음날 일반우편으로 발송이 되며, 최종 수령까지 5~7일 가량 소요가 됩니다.
인터넷으로 발급이 어려우신 분들은 대표번호 1577-1000으로 전화해 상담원에게 요청하시면 쉽게 신
청이 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