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Tip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받는 방법 알아보기

vou4u 2016. 5. 24. 23:05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하기>

 

직장인들이 대출을 받거나 할 때, 반드시 필요한 서류 중 하나가 바로 재직증명서 인데요. 현재 내가 어떤 직장에 다니고 있는지 증명하는 서류인데요. 오늘은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은행거래를 하거나 계약을 할 때, 재직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지금까지 인사과에 요청해서 받으시기 번거로우셨을 텐데요. 아래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확인해 보시고,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만약 현재 직장이 소규모 사업장인 이유로 재직증명서 양식이 자체가 따로 준비되어있지 않은 경우, 국민연금 홈페이지에서 가입자 증서를 재직증명서를 대체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사전에 서류를 요청하는 것이, 회사 자체 재직증명서 양식이 필요한 것인지 또는 4대 보험이 가입되어 있는지를 확인하고자 하는 목적인지를 체크 한번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인터넷을 통해 발급받는 재직증명서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발급이 가능한데요. 포털 사이트에 국민연금 관리공단을 검색해 접속 하거나, 주소 http://www.nps.or.kr 로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위 메인 화면에서 빨간 색으로 표시한 개인 민원(조회/증명)로그인버튼을 클릭 합니다.

 

 

화면 상단의 개인서비스를 클릭 후, 빨간색으로 표시 드린 가입자 증명서 발급을 클릭하시어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직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는 필요 없이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하면 아래와 같이 발급받을 수 있게 됩니다.

 

                       

 

오늘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필요할 때 마다 인사과에 요청하고 받으러 가야 하는 재직증명서 번거롭게 발급 받기 보다 간단하고 편리하게 인터넷으로 발급받으시는 것도 좋겠습니다.